일상 · 여행

[서울시 송파구]키자니아 서울(맴버쉽 할인) - 내돈내산/직업체험/아이와 가볼만한곳/잠실역

행복담기 2022. 1. 16. 03:08
728x90
반응형

잠실역 4번 출구에서 143m에 위치한 키자니아 서울을 소개해드릴게요

 

키자니아 서울 정문은 1층 야외 주차장 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운영시간 (1부) 10:00 ~ 15:00 / (2부) 15:00 ~ 19:30

주차는 롯데월드 주차장 이용 시 키자니아 안내데스크에서 차량번호 확인하면 3시간 무료 주차 가능하고 추가 3시간 구매 시 평일 3,000원 / 주말 및 공휴일 11,200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롯데월드와 롯데마트등 복합적으로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9시 49분에 도착했는데 예약자번호 127번이네요

가족 단위로 왔으니 대략 300명정도 왔겠네요 ㅎㅎ

자주 갈수 있다면 블랙 멤버십/블루 멤버십도 추천드립니다.

 

입장권이 아니라 탑승권으로 주네요

키자니아에서는 돈 단위가 키조인데 입장할때 50키조를 줍니다.

키자니아는 3층으로 놔눠져 있고 1층은 매표소 및 출입구 2층/3층은 직업체험 공간과 식당/카페가 있습니다.

 

인기 종목 중 하나인 소방서는 3층으로 가시면 됩니다.

 

처음 체험한 곳은 오뚜기 라면연구소...

 

15키조를 내고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오뚜기 모자와 유니폼을 입고 입장을 하게 됩니다.

라면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설명과 체험을 해보게 되는데 체험을 마치고 본인이 포장한 라면을 가져가게 됩니다.

제 아들은 스낵면으로 선택했네요

 

ㅎㅎㅎ 집에 와서 끓여 먹었어요

 

대부분 20분에서 25분정도 체험하게 되며 30분 단위로 운영을 하고 있는데 도중에 30분 단위가 아니라 2 시간 있다가 진행하는 곳도 있었어요

체험 인원도 정해져있다 보니까 아이가 하고 싶었던 직업체험을 몇 개 못하게 됐네요

1부 타임 5시간 중 기다린다고 한 시간을 허비할 수는 없으니까요

그래서 비 인기 직업도 막 체험했어요~

단 인기 직업 중 하나인 대한항공 승무원/조종사 체험은 1시간을 기다려 입장 했네요

이제부터는 사진 위주로 올려드릴게요

 

전체를 다 찍지는 못했지만 정말 다양한 직업체험을 할 수 있어요

 

투어를 하며 이렇게 스템프를 찍게 되고 스탬프북을 완성하면 선물도 받을 수 있습니다.

 

체험을 시작할때 키조를 지불하는 곳도 있고 체험을 하고 난 후 키조를 받는 곳도 있는데 식품 가공하는 곳에는 대부분은 키조를 지불합니다.

하지만 식품가공하는 직업은 대부분 인기 종목이다 보니 대기 인원이 항상 많았어요

그래서 이것저것 막 체험하다보니 50키조로 시작했는데 나올 때는 90키조였다는 ㅎㅎㅎ

그래도 직업체험하게 되면 기념할 수 있는 것을 하나씩 주네요

 

2번째 방문인데 체험 못한 것도 많고 아들도 아쉬워해서 다시 도전해 볼까 합니다.

아이들에게 정말 유익한 프로그램인것 같아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임을 참고해 주세요(내돈내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