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 · 성동 · 중랑

[서울시 광진구 능동(능동로)] 어린이대공원 상상나라 (B1~3F 층별 소개)

행복담기 2021. 6. 3. 12:59
728x90
반응형

오늘은 어린이대공원 안에 있는 상상나라에 대해셔 포스팅을 해볼게요

어린이대공원역(세종대) 1번 출구로 나오시면 바로 어린이대공원 정문이 있습니다.

아차산역 4번 출구로 가면 어린이대공원 후문이 나오지만 상상나라는 정문에서 가까워요

놀이동산 가실분은 후문으로...

 

어린이대공원 정문에 앉아서 쉴 수 있는 벤치를 만들고 있어요

공사가 끝나면 아이들이 좋아하겠네요

 

정문으로 들어가면 왼쪽으로 상상나라가 보이고 연못도 보이네요

 

연못에 가보면 연꽃이 보이는데 6월 말이나 7월 정도 되어야 꽃이 보일듯합니다.

 

나무로 된 다리를 건너면 이렇게 상상나라가 보이고 1층에는 행복플러스가게라고 디저트 카페네요

 

입장시 체온 측정과 QR코드 입력을 하게 되어있어요

평일에는 사람이 별로 없어 괜찮지만 공휴일이나 주말에는 꼭 홈페이지(https://www.seoulchildrensmuseum.org/)에서 예약을 미리하셔야 입장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36개월 이상 인당 4,000원입니다.

 

근처에 거주하시거나 자주 오신다면 연간회원권을 추천해드릴게요

저희는 3인 가족 연간회원권을 가지고 있고 4만원이면 1년에 4번만 가도 이득입니다.

 

로비를 지나 우측에 입구가 있는데요

저희는 연간회원권 카드의 바코드를 찍고 입장!!!

 

지하 1층부터 3층까지 있습니다.

지하 1층부터 가볼까요

 

소리를 듣고 무엇인지 맞춰보고 소리도 만들어보고 음악을 들으며 진동도 느껴보고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1층으로 가보실까요 1층에는 예술골목과 띠리띠리 컴퓨터 세상이라는 기획전을 하고 있어요 

 

팽이놀이, 그림을 그려 벽화에 집어넣기, 가고 싶은 나라를 선택하여 미리 보기 등 많은 놀이시설이 있고 그중에서 눈에 들어온건 '동물도 말을할까?'

 

시댁에 가면 대박이라는 반려견이 있는데요

꼬리를 흔들면 '반갑다'라고만 알고 있었는데 꼬리와 귀로 많은 표현을 하고 있었구나 새삼 알게 되었어요

어떤 행동을 하는지 유심히 지켜봐야겠네요

 

그럼 2층으로 올라가 보겠습니다.

 

이곳은 제 아들이 제일 좋아하는 층입니다.

우주에 관심이 많거든요

놀이도 많고 최고 점수를 만들었다고 좋아하는 아들의 모습을 보면서 덩달아 즐겁네요

운동도 많이 될듯합니다.

 

자~ 마지막 3층!!!

 

문화놀이에서는 운전사, 요리사, 건축, 안전 등 사회생활을 미리 경험하고 즐길 수 있어요

 

 

과학놀이에는 바람으로 소리도 만들어 보고 관을 통해서 어디로 떨어지는지 확인도 해보고 그 외에도 많은 놀이를 즐겼어요

3층에서 제일 인기가 있는 곳은 물놀이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평일에는 인원 제한이 있고 공휴일, 주말에는 운영을 안하네요

체험시간 참고하세요

 

코로나 발생 전에는 가지고 온 음식을 3층에 있는 식당에서 먹을 수 있었고 쉼터가 마련되어 있었는데  지금은 운영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오늘도 즐겁게 놀다 보니 2시간이 후다닥 지나갔네요

아이와 같이 어린이대공원에 방문하신다면 상상나라를 꼭 방문해보세요

후회 없으실 겁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