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 · 성동 · 중랑

[서울시 광진구]원조할아버지손두부(메뉴/가격) - 내돈내산/아차산/구의동 가성비 맛집

행복담기 2022. 5. 5. 00:19
728x90
반응형

원조할아버지손두부

영업시간 06:00 - 22:00

아차산역 1번 출구에서 573m

 

할아버지손두부는 백종원의 3대 천왕을 보다가 알게 되었어요

갈 때마다 항상 사람이 많아 평일 저녁 늦게 갔네요

주말에는 아차산 등산객들로 인해 대기줄이 후덜덜하다는...

 

내부 벽면에는 막걸리 포스터가 잔뜩 붙어있고 할아버지 사진도 보입니다.

 

할아버지손두부 메뉴

모두부/순두부/콩국수

 

할아버지손두부 하면 막걸리 가격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곰취막걸리 빼고는 전부 2,500원입니다.

 

주문을 하게 되면 반찬과 함께 두부가 바로 나옵니다.

 

뽀얀 순두부입니다.

고소함이 느껴지시나요? ㅎㅎ

 

순두부에 청양고추, 양념간장 조금, 젓갈을 넣고 먹어봅니다.

역시 할아버지손두부의 히든카드는 젓갈인 것 같네요~ 

 

양이 상당하죠?

모두부의 고소함과 부드러운 식감이 자꾸 막걸리를 부르네요~

 

할아버지손두부를 찾는 이유는 대부분 부담 없이 막걸리를 마시기 위해 오는 사람들이겠죠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일주일에 한두번은 꼭 방문했었어요

그때는 막걸리를 종류별로 다 마셔본 것 같아요

 

직접 두부를 만들고 그 과정에서 나온 찌꺼기를 매장 밖에 놓아두고 무료 나눔을 합니다.

저는 늦게 방문하는 바람에 다 소진됐어요 ㅠ ㅠ

비지찌개를 해 먹으면 최고인데 말이죠~

 

아차산이나 근처에 오신다면 방문해보세요

맛과 가성비 둘 다 잡은 할아버지손두부 강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임을 참고해 주세요(내돈내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