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 · 성동 · 중랑

[서울시 광진구 중곡동(능동로) 맛집] 옛맛골 능이백숙 (+ 메뉴/가격) - 복날 몸보신에는 삼계탕~ 군자역/어린이대공원

행복담기 2021. 7. 7. 00:29
728x90
반응형

군자역 3번 출구에서 123m에 위치한 옛맛골 능이백숙을 소개해드릴게요

 

옛맛골 능이백숙은 국내산 생닭을 매일매일 삶는다고 합니다.

점심 메뉴가 있어요

뚝배기 닭볶음탕 8,000원 / 능이 해장국 7,000원 / 우거지 오리 뼈탕 6,000원

 

능이버섯효능


최고의 항암식품입니다.
암 예방과 면역체계를 활성화합니다.
비만, 당뇨, 고혈압, 심장병, 뇌졸중에 효과가 있습니다
중풍을 예방하고 어혈을 제거합니다.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 줍니다.
골다공증 예방에 탁월합니다.
변비 예방과 다이어트식품입니다.
고단백질 저칼로리의 건강식품입니다.

몸에 좋은 점을 고루고루 가지고 있네요

메인메뉴는 능이 한방 오리 백숙, 능이 한방 토종닭 백숙, 토종 닭볶음탕, 능이한방 삼계탕, 들깨 삼계탕이 있어요
작년 초에 와보고 오랜만에 방문해보니 전체적으로 가격이 올랐네요
솔직히 부담은 살짝 됩니다.

 

입구에서 신발을 벗고 들어가게 되는데 테이블은 입식테이블과 좌식테이블이 각각 있어요
테이블에는 칸막이가 설치되어 있고 분위기로 보면 오래된 느낌이 납니다.

 

기본 반찬이 나왔어요~
김치와 섞박지는 맛있어서 리필을 할 정도였어요

 

그리고 삼계탕을 시키면 따라오는 인삼주~
총 6잔이 나왔어요
친구와 사이좋게 3잔씩 놔눠 마셨지요
인삼 향이 은은하게 퍼지니 좋았어요

 

들깨삼계탕은 닭 안에 밥이 들어가 있었는데 한방 능이 삼계탕에는 찰밥이 따로 나왔어요
부추도 들어가 있어요
저는 부추를 좋아해서 사장님께 더 달라고 요청했어요 ^ ^

 

처음 음식이 나왔을 때는 너무 뜨거워 바로 먹지 못했어요
입천장이 남아나질 않을 것 같았지요
조금 식었을때 먹어보니... 진하게 우러난 국물과 능이버섯의 콜라보는 기본 삼계탕 맛을 증폭시키네요
그리고 느끼함도 덜하고 담백합니다.
먹으면 먹을수록 건강해지는 느낌....

원기회복이 필요할 때, 삼계탕이 저에겐 최고더군요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임을 참고해 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