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 중구 · 종로

[서울시 중구]금성관 나주곰탕(메뉴/가격) - 내돈내산/회현역/시청역/남대문 시장/남대문로 맛집

행복담기 2021. 11. 28. 23:51
728x90
반응형

회현역 7번 출구에서 489m에 위치한 금성관 나주곰탕을 소개해드릴게요

 

주말 아침에 일이 있어 시청역 쪽에 갔다가 지인이 금성관 나주곰탕을 추천해서 방문했어요

입구부터 대기시간은 약 8분에서 10분 정도 소요되네요

내부로 들어가면 약 5분.... 그 앞에는 대기선이라고 되어있어요

 

"MBC 찾아라 맛있는 TV"와 "SBS 모닝와이드"에도 출연한 맛집입니다.

 

메뉴는 나주곰탕, 특곰탕, 나주갈비탕, 수육, 나주 육전, 삭힌 홍어전, 해물파전, 남도김치전, 삭힌 홍어회, 간장 갈비찜, 매운 갈비찜이 있습니다.

부침류는 오후 5시 이후 가능하네요

금성관 나주곰탕의 또 하나의 특혜는...

중식시간(11:30 ~ 14:00)에는 동동주를 셀프로 무제한 먹을수 있어요

저희는 10시쯤 가서 동동주를 먹지 못했어요 ㅠ_ㅠ

 

테이블에는 고추가루, 후추, 소금, 꼴뚜기 젓갈이 있어요

 

곰탕에는 역시 김치와 깍두기입니다.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나주곰탕이 나왔어요

고명이 맛깔나게 얹어있고 얇게 썬 고기가 많이 보입니다.

 

곰탕 안에 밥이 말아져 있으며 국물과 고기의 양이 많아 밥이 적어 보일 정도였어요

국물을 한모금 먹었을 때 간이 어느 정도 되어있어 따로 양념을 넣지 않았어요

그리고 국밥 종류의 풍미를 더 가미시켜주는 김치와 깍두기...

곰탕도 맛있지만 김치, 깍두기는 예술이었습니다.

회전율도 좋고 평일에는 오전 6시에 오픈하기 때문에 출근길에도 부담 없이 한 끼 먹을 수 있어요

 

남대문시장이나 시청, 회현역에 오신다면 한번 방문해보세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임을 참고해 주세요(내돈내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