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 중구 · 종로

[서울시 중구]삼백집 북창점(메뉴/가격) - 내돈내산/전주콩나물국밥/허영만의 식객/남대문 맛집

행복담기 2021. 12. 25. 00:48
728x90
반응형

시청역 7번 출구에서 366m에 위치한 삼백집 북창점을 소개해드릴게요

 

서울시청 근처에서 지인을 아침 일찍 만났어요
아침 9시 정도였고 문을 연 식당이 있나 찾다 보니 삼백집으로 오게 되었네요
삼백집은 프랜차이즈 업체로 여러 지점이 있어요
입구 문쪽에는 허영만 화백의 식객 만화가 붙어있네요

 

매장 내부는 깔끔했어요
전날 눈도 왔었고 주말 아침이라 그런지 사람이 없네요

 

아무리 많은 손님이 와도 삼백 그릇 이상을 팔지 않았고 오전이라도 삼백 그릇을 팔게 되면 식당 문을 닫았다고 합니다.
소문이 퍼져 사람들은 간판도 없던 식당을 삼백집이라고 불렀다고 하네요

 

메뉴는 콩나물국밥, 해온반, 사장님국밥, 삼계국밥, 부대국밥, 전주놋그릇비빔밥, 대패삼겹덮밥, 고추군만두, 고추닭튀김, 깐풍닭튀김, 삼겹간장조림, 대패삼겹철판, 삼백집찜닭이 있으며 여름에는 서리태를 이용한 콩국수와 콩물이 있네요
부담 없는 세트메뉴도 있어요~

 

테이블 위에는 간 맞춤용 장조림과 간 맞춤용 새우젓이 있어요
장조림은 그냥 먹으면 짜니까 조금씩 넣어가면서 간을 보시는게 좋아요

 

반찬으로는 김치, 깍두기 나옵니다.

 

보기만 해도 뜨거운 국물에 계란이 얹어 있어요
친환경 콩나물이라고 하니 더 건강한 맛이겠죠 ㅎㅎ

 

계란을 휘휘 저어주고 내용물을 떠보니 양이 튼실하게 들어가 있네요
저는 새우젓을 넣지 않고 장조림으로만 간조절을 했어요
먹는 순간 속이 확 풀리는...
이건 해장술 각이네요 ㅎㅎ

 

세트로 나온 만두입니다.
만두는 그냥 자주 먹던 맛...ㅎㅎ
며칠 전 군자역 근처에 있는 이화 만두에서 만두를 사 먹어서 그런지 다른 만두는 눈에 들어오지 않네요

삼백집에서 먹은 콩나물국밥은 정말 든든한 한 끼였습니다.
집 근처 삼백집을 찾아보니 삼백집 건대점도 포착됐어요
전날 술 먹게 되면 해장하러 함 가봐야겠어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임을 참고해 주세요(내돈내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