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 여행

[인천 강화군]강화도 여행 - 연미정/성공회강화성당/고려궁지/옥토끼우주센터/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행복담기 2021. 11. 7. 03:30
728x90
반응형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를 시청하다가 강화도에 위치한 옥토끼우주센터가 나오는 걸 보는 순간 우주에 관심이 많은 아들이 떠올랐어요

그래서 드라이브겸 당일치기로 일정을 잡고 고고싱...

일요일 아침 8시에 출발했는데 67km 1시간 10분 정도 걸려서 연미정에 도착했어요

 

연미정 건너편에는 무료로 주차가 가능한 주차장이 있습니다.

 

왕은 사랑한다도 이곳에서 촬영했었네요

연미정에는 500년이 넘은 느티나무가 웅장하게 서 있어요

 

하지만 안타까운 것은 2019년도에 태풍 링링의 영향으로 한그루가 손실이 되었네요

 

바다가 시원하게 펼쳐있어요

마음도 뻥 뚫리는것 같았네요

날씨만 더 좋았더라면...

 

다음으로 이동한곳은 성공회 강화성당입니다.

공영주차장은 주말/공휴일에는 무료네요

 

역사와 함께 걷는 종교이야기길 코스별로 나와있네요

저희는 다 무시하고 대한성공회 강화성당으로 이동합니다.

 

성당 주변에도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11시에 도착을 하니 2~3명의 사람들이 종을 치고 있었어요

성당에 무슨 종이지 싶었는데 영국에서 기증을 했다고 하네요

 

강화성당은 1900년도에 지어진 최초의 한옥성당이라고 합니다.

 

11시 예배 중이네요

저희 부부도 가톨릭 신자라서 예배를 보려 들어가려고 했는데 코로나로 인해 외부인은 출입을 할 수 없다고 하시며 양해를 구하셨어요

 

아쉽지만 성당 주변만 둘러보고 나왔지요

 

성당 맞은편에 있는 용흥궁입니다.

철종의 생가로도 유명하죠

철종은 왕위에 오르고 난 후 보수와 단장을 하고 용흥궁이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용흥궁에 이어 찾아간 곳은 고려궁지입니다.

체온 측정을 한 후 입장을 하는데 입장료는 따로 없었어요

고려궁지는 몽골에 저항하기 위해 39년간 고려왕조가 머물렀던 궁터라고 합니다.

가을 단풍도 멋있고 계단을 타고 높은 곳으로 올라가니 전경도 너무 좋았어요

날씨만 좋았더라면...

 

마지막 코스인 옥토끼우주센터는 사진이 많아 링크로 대신할게요

 

 

[인천 강화군]옥토끼우주센터 - 서울근교 당일치기 여행/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예매 할인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를 보고 있는데 우주센터가 나오네요 아들이 우주에 관심이 많아 여긴 꼭 가야지라는 생각밖에 안들더라고요 그래서 계획을 짜고 아침 일찍 이동을 했어요 코스는 연미

borre.tistory.com

강화도는 갯벌체험도 가능합니다.

날씨 좋을때 한번 방문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