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 여행

[인천 강화군]옥토끼우주센터 - 서울근교 당일치기 여행/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예매 할인

행복담기 2021. 11. 8. 00:26
728x90
반응형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를 보고 있는데 우주센터가 나오네요

아들이 우주에 관심이 많아 여긴 꼭 가야지라는 생각밖에 안들더라고요

그래서 계획을 짜고 아침 일찍 이동을 했어요

코스는 연미정 → 성공회강화성당 → 용흥궁 → 고려궁지 → 옥토끼우주센터였어요

 

연미정, 성공회강화성당, 용흥궁, 고려궁지를 거처 마지막 코스인 옥토끼우주센터로 향했어요

 

[인천 강화군]강화도 여행 - 연미정/성공회강화성당/고려궁지/옥토끼우주센터/어서와한국은처음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를 시청하다가 강화도에 위치한 옥토끼우주센터가 나오는 걸 보는 순간 우주에 관심이 많은 아들이 떠올랐어요 그래서 드라이브겸 당일치기로 일정을 잡고 고고싱...

borre.tistory.com

 

주차장은 1 주차장, 2 주차장 그리고 길 건너편에 주차장 총 세 군대나 있었어요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네이버에서 하루 전날 네이버 페이로 예매하고 가시면 10% 할인과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어요

 

 

네이버 지도

강화군 불은면

map.naver.com

 

드디어 입장!!!

 

행성에 대한 설명부터 우주에 관한 모든 것이 전시되어 있는 것 같네요

호기심이 많은 아들은 이것저것 둘러보느라 정신이 없었어요

 

3D 영상관은 코로나로 인해 중단됐네요

언제쯤 코로나가 사라질지...

 

그리고 좋았던 점은 아이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구들이 있었어요

사이버 인 스페이스는 중력저항 훈련을 할 수 있는 기구인데 360도를 마구마구 도네요

아들은 어지러움을 모르는 듯... 재밌다고 하네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나와 재밌게 봤던 지포스는 아들과 같이 탔어요

중력가속도 체험인데 돌기 시작할 때는 천천히 돌아 괜찮았는데 돌면 돌수록 저도 돌아버리겠더라고요

절대 아래는 보면 안 됩니다.

코스모프호는 대기줄이 상당히 길었어요

탑승할 수 인원도 최대 4명이고 천천히 움직이기 때문에 회전율은 좋지 않네요

그리고 꼭대기 층에 위치해 있던 미래도시 꼬마기차...

미래도시를 기차를 타고 한 바퀴를 돌고 오는 거였어요

 

박물관 내부를 둘러보고 야외 테마공원으로 이동했어요

 

테마공원에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이 있었어요

 

노를 저으며 고무보트 체험을 하는 곳도 있었어요

저희는 대기 인원이 많아 고무보트는 패스하고 제일 인기 많은 썰매장으로 이동했어요

 

인기가 많다 보니 역시 긴 대기줄이...

그래도 회전율이 좋아 생각보다는 금방 탔어요

처음에 탔을 때는 엉덩이가 많이 아팠는데 두번째 탔을때는 요령이 생겨 누워 탔어요

누워 타니 처음보다 속력이 더 붙네요

그리고 사이드보다는 중앙에서 타는게 더 속력이 붙어요

계속 타고 싶었지만 중간에 점검 시간이 있어서...

 

옥토끼우주센터라 그런지 토끼들도 보이네요

마지막으로 전망을 보기 위해 전망대로 이동을 했어요

그런데 전망대 엘리베이터 입구 앞에 웬 벌들이 날아다니는지...

우선은 냅다 달려서 타고 꼭대기 층으로 갔어요

그런데...

 

말벌 출현으로 인해 밖으로 나가질 못하네요

벌들이 창문에도 붙어있고 외부 계단 쪽에 벌들이 바글바글했어요

관리를 안 하는 건지 아니면 그냥 방치를 하는 건지...

 

마지막으로 옥토끼우주센터 전망대에서 강화도의 전경을 보고 여행을 마무리했네요

아들에게도 의미 있는 시간이었기를...

코로나 시국에 답답함을 날리는 데는 여행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