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 충청남도 · 대전

[충북 단양 맛집] 구경시장 충청도순대 (+ 메뉴/가격) - 백종원의 3대 천왕

행복담기 2021. 6. 12. 00:10
728x90
반응형

충청북도 단양군 구경시장에 있는 백종원 3대천왕 맛집 충청도순대를 소개해드릴게요

숙소인 소노문 단양에서 구경시장까지 걸어서 갈수 있을까? 얼마나 걸릴까? 궁금해하다가

검색을 해봤어요 

거리는 1km ㅎㅎㅎ 이렇게 가까운 줄이야

미리 검색해 놓은 맛집 충청도 순대를 향하여 gOgOgO

 

10분~15분 정도 걸어서 구경시장에 도착했어요

 

단양 충청도순대는 백종원의 3대 천왕 말고도 여러 프로그램에 출연을 하셨어요

생생정보통, 6시 뉴스매거진, 시장에 가자

맛집은 맛집인가 봅니다.

다른 곳에 비해 규모도 컸어요 3곳을 터서 할 정도였으니까요

이동 중에 보니 저장창고 및 작업장도 따로 있었어요

 

돼지국밥 7,000원

마늘순대국밥 7,000원 

 

가격도 착하네요~

 

그외에도 매운마늘순대, 마늘순대, 모듬순대, 마늘순대곱창전골, 술국, 고기만 한접시가 있었어요

다 먹고 싶었지만 저희는 마늘순대국밥과 모듬순대를 시켰어요

 

마늘순대국밥 국물을 먼저 먹어보니 시원했고 냄새도 안났어요

그리고 순대도 많았고 고기도 많고 부드러웠어요

왜 3대 천왕에서 1위를 했는지 알 것 같았어요

들깨가루는 뿌려져 나오는데 부족하면 더 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모듬순대는 순대와 고기가 나오는데 순대는 질기지도 않고 찰져서 좋았고 고기는 허파, 간, 오소리감투, 염통, 머리고기까지 잘 삶아져서 연하고 맛있었어요

연세가 있으신 부모님께서도 오소리감투가 이렇게 연할 수가 있냐고 하시면서 맛있다고 하셨어요

부모님께서는 치아가 안좋으시거든요

모듬순대를 다 드시고 나서 순대보다는 고기가 더 맛있으셨는지 고기만 한접시를 더 시키셨어요

술도 술술 들어가기 시작했지요

다 먹고 난 후 숙소에 가서 드시겠다며 고기만 한접시를 더 주문하셨어요

 

전국으로 택배 발송한다고 하니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아시겠죠?

 

부모님과 저의 만족도는 최고입니다.

 

다음에 또 간다면 전골을 먹고 싶어요... 못 간다면 택배 주문이라도 하고 싶네요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임을 참고해 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