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 충청남도 · 대전

[충청북도 제천시]탁사정 다리골(메뉴/가격) - 내돈내산/민물새우매운탕/곤드레돌솥밥/도토리묵/봉양읍 구학리 맛집

행복담기 2022. 9. 29. 00:35
728x90
반응형

탁사정 다리골

운영시간 07:00 - 22:00

 

 친척댁에 방문했다가 점심을 먹으러 간 탁사정 다리골...

 

주차장이 널널해서 마음에 드네요~

솔직히 들어가기 전까지만 해도 이곳이 유명한 맛집인지는 몰랐어요

2018년도에는 충청북도 밥맛 좋은 집으로도 선정이 되었었다고 합니다.

 

벽면부터 창문, 기둥에 사인과 응원글이 수두룩 합니다.

연예인부터 정치인, 오케스트라지휘자, 동호회 등등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많이 남겨주셨네요

내부는 90명까지 수용할 수 있다고 하니 규모가 있는 식당입니다.

 

탁사정 다리골 메뉴

굴알밥/영양돌솥밥/시래기돌솥밥/곤드레돌솥밥/민물새우매운탕/공기밥(돌솥)/녹두빈대떡/봉평메밀만두/묵

 

바구니에는 12가지의 반찬이 담겨 있었고 묵이 따로 나왔어요

영양가 있는 돌솥밥이 메인이지만 묵도 맛집이라고 합니다.

 

돌솥에는 곤드레밥과 밥을 덜어 먹는 그릇에는 김가루가 담겨 있어요

그릇에 옮겨 담고 섞어주고 보니 밥알과 곤드레에 윤기가 좌르르 흐르네요

 

민물새우매운탕입니다.

많이 맵지도 않고 깔끔한 맛이네요

차를 끌고 오지 않았다면 술 한잔 하고 싶을 정도였어요

 

곤드레밥은 구수하며 건강해지는 맛으로 왜 밥맛 좋은 집으로 선정됐는지 이해가 갔어요

반찬도 쎄지 않고 하나하나 다 맛있었고 민물새우매운탕은 곤드레밥과도 궁합이 잘 맞았네요

 

다음에도 봉양읍에 간다면 탁사정 다리골에서 다른 것도 먹어봐야겠어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임을 참고해 주세요(내돈내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