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 강원도 · 인천

[강원도 강릉시]엄지네포장마차 본점(메뉴/가격) - 내돈내산/여행/꼬막비빔밥/육사시미/포남동맛집

행복담기 2022. 8. 23. 01:00
728x90
반응형

엄지네포장마차 본점
영업시간 11:00 - 22:00(포장 23:00까지 가능)

 

강릉에 도착하자마자 점심을 먹기 위해 찾은 엄지네포장마차 사실 독도네꼬막으로 가려다 화요일 휴무라서 엄지네포장마차로 가게 되었네요

찬이 많고 세트메뉴도 있다고 해서 독도네꼬막을 선택했었죠
엄지네포장마차도 리뷰를 보니 엄청 많은 사람들이 찾은 곳이더군요

 

근처에 전용주차장이 있긴 한데 하도 많은 사람들이 오다 보니 만차...

 

결국은 길가에 주차를 했네요 분점도 바로 옆에  있어서 그리로 갔더니 본점에서 대기하라더군요

 

들어가는 입구에서 번호표를 뽑고 2층 대기실로 올라가면 됩니다.

 

많은 방송매체와 언론에 소개가 됐었네요
사장님 부부께서 선행을 많이 베푼 착한 식당입니다.

 

엄지네포장마차 꼬막은 100% 국내산이며 고단백, 저지방으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딱입니다.

 

2층에 올라가면 제일 먼저 보이는건 사인입니다.
역시 맛집답게 유명인들이 많이 방문했었네요

2층 화장실은 남녀 공용 같아서 참다가 1층 깨끗한 화장실로 갔어요

 1층은 다행히 장실 문은 공용인데, 들어가니 분리가 되어 있었네여

 

대기실에도 사람들이 북적북적합니다.
30분 정도 기다리니 드디어 저희 번호가 떳네요~

 

1층으로 내려가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꼬막비빔밥을 먹고 있었어요

 

엄지네포장마차 메뉴
꼬막무침비빔밥/육사시미/꼬막무침/꼬막전/오징어순대/산낙지/주꾸미/참소라/문어/갑오징어/생갈치조림/고등어조림/도루묵찌개/꽃게탕/연포탕

 

반찬이 원형으로 세팅되고 가운데에 꼬막무침 비빔밥이 올라갑니다.

 

큰 접시에 반은 꼬막과 밥을 비벼 놓았고 나머지 반은 꼬막무침만 올라가 있어요
맛있게 먹는 법에는 비빔밥을 먼저 먹고 꼬막무침에 공기밥을 추가해서 비벼 먹으라고 되어있네요
그래서 다른 테이블에서도 공기밥을 많이 추가했나 봅니다.
비빔밥은 비빔밥대로 먹고 꼬막무침은 술 한잔 하면서 안주로 먹어도 좋을 듯싶어요

 

리뷰에 엄지네포장마차 꼬막비빔밥이 맵다고 한걸 봤는데 청양고추가 많이 들어가 맵기는 하네요

 

아들도 꼬막비빔밥이 매워 공기밥 하나 추가해서 반찬과 먹었어요
맵찔이와 아이들은 아무래도 먹기 힘들 겁니다.

 

저도 매워서 김에도 싸 먹어보고 청양고추도 골라도 보고... 계속 먹다 보니 속이 아릴정도였어요
그나마 미역국이 있어 어느 정도 중화시키면서 먹었네요
매운거 좋아하는 사람들은 정말 좋아할 듯싶어요

 

그래도 청양고추를 골라내며 끝까지 싹싹 비웠네요
집에서 엄마가 해 주던 꼬막 반찬 그 옛날 맛이고요

양은 부족하지 않게  훌륭하지만 가격이... 좀 ^^
직원들도 친절하고 만족한 한 끼 식사였네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임을 참고해 주세요(내돈내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