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 송파 · 강동

[서울시 강남구]김명자굴국밥전문점 강남구청점(메뉴/가격) - 내돈내산/굴국밥/굴떡국/오징어야채볶음/강남구청역/논현동맛집

행복담기 2022. 10. 9. 01:00
728x90
반응형

김명자굴국밥전문점 강남구청점
영업시간 (월~금)11:00 - 22:00 / (토,일)11:00 - 15:00
강남구청역 2번 출구에서 109m

 

2층에 위치한 김명자굴국밥전문점
입구부터 매장에 들어가는 길까지 세월의 흔적을 느낄 수 있네요

 

포항 구룡포에서 받아오는 과메기와 통영에서 매일 새벽에 공수받는 생굴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테이블은 좌식과 입식이 공존하고 있었어요
입식테이블로 다 바뀌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김명자굴국밥전문점 메뉴
굴국밥/굴떡국/영양굴비빔밥/오징어야채볶음(여름)/코다리물냉면(여름)/굴매생이국/낙지돌솥밥/콩나물국밥/황태따로국밥/해물순두부/코다리비빔냉면/굴파전/굴전/굴회무침/생굴/굴보쌈/돼지보쌈/굴돼지보쌈/홍어삼합/모듬삼합/과메기(겨울)/김치전/부추전/술국

 

김치, 깍두기, 부추, 양파, 고추가 기본으로 나왔어요

 

대표음식 굴국밥은 국에 밥을 넣고 끓여 나와 속이 불편할 때 먹음 좋네요
익혀서 그런지 굴 특유의 비릿한 냄새도 없었고 통통한게 싱싱했어요

 

낙지돌솥밥입니다.
낙지에는 타우린과 단백질이 풍부해 기력 보충과 피로 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볶음낙지와 함께 부추, 콩나물, 김, 날치알이 푸짐하게 올려져 있어요
비벼서 먹으니 쫄깃한 식감, 아삭한 식감, 톡톡 터지는 식감 등 씹는 맛이 굿입니다.
채소가 많이 들어가 있어 건강해지는 맛!!!

 

굴떡국입니다.
굴떡국에는 탱글탱글한 떡과 싱싱한 굴이 들어있어요
국물은 굴국밥처럼 개운한데, 쌀떡이 들어가서 더욱 구수합니다.
저는 밥 먹기 싫을 때는 굴떡국으로 주문해여
김명자굴국밥은 회사 근처에 있어 점심 먹으러 자주 가는데 특히 추운 겨울철에 더 찾게 되는 맛집입니다.
여름엔 사람이 많지 않지만 겨울에는 웨이팅이 많고 비 내리는 날엔 굴전과 막걸리가 최고예요
굴전이 전에는 한판만 주문이 가능했는데 요즘은 반도 주문이 가능해졌네요

점심에는 식사메뉴와 굴전 반만 시켜도 굿입니다.
굴이 싫다면 돌솥낙지밥, 해장에는 황태따로국밥도 좋습니다.
일하시는 분들도 친절하구요
강추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임을 참고해 주세요(내돈내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