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 · 성동 · 중랑

[서울시 광진구]등자감(메뉴/가격) - 내돈내산/감자탕/뼈해장국/김치찌개/중곡동/중곡역 맛집

행복담기 2023. 3. 7. 12:46
728x90
반응형

등자감

영업시간 11:00 - 21:00

라스트 오더 20:30

중곡역 2번 출구에서 304m

 

중곡문화체육센터에 가기 전에 방문한 등자감...

 

밖에서 봤을 때와는 다르게 내부가 넓었어요

 

등자감 메뉴로는 뼈해장국, 우거지탕, 갈비탕, 감자탕, 간장뼈찜, 매운등갈비, 김치찌개가 있고 저렴한 금액으로 포장을 할 수 있네요

메뉴판 옆에 콩의 효능과 사골의 효능에 대해서도 나와있어서 사골이야 머 들어갈 수 있지만 콩은 뭐지?라는 궁금증이 생겼어요

 

기본 반찬이 세팅이 되었는데 특이하게 깻잎이 있네요

뼈해장국이라 다 먹을때까지 깻잎에는 손이 안 가게 되더라고요

 

뼈해장국이 나왔습니다.

국물을 한숟가락 떠먹었는데 다른 곳과는 확연히 다른 맛이었어요

첨에는 위에 건더기가 무엇인지 몰랐는데 자세히 보니 콩이네요

 

뼈에는 살도 튼실하게 붙어있었고 잘 떨어졌어요

잡내도 없고 우거지도 많이 들어있네요

콩이 들어가서 인지 국물은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맛입니다.

아들한테 맛이어떠냐고 물어보니 등자감도 맛은 있는데 집 앞에 있는 곳이 더 맛있다고 하네요

역시 약간의 자극적인 맛이 필요한가 봅니다.

그러나 등자감도 괜찮은 맛이었고 무엇보다도 건강해지는 맛이었던 것 같아요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임을 참고해 주세요(내돈내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