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 여행

[강릉시 강동면]정동진 여행 - KTX 이음(가격)/상봉역/정동진역/당일치기/야놀자/시간박물관/레일바이크/해수욕장/모터보트/이디야

행복담기 2021. 8. 31. 01:25
728x90
반응형

금요일... 일을 하고 집에 오니 힐링이 필요하다는 생각에 바다로 여행 계획을 세우기 시작했어요
이동에 필요한 경비와 당일치기라는 것을 따져보니 차보다는 기차를 타고 가는게 좋겠다 싶어 내리면 바로 바다가 보이는 정동진역으로 결정했어요~
2017년부터 상봉역에 강릉선 KTX가 생겼고 1시간 40분 정도면 갈 수 있어 기차여행이 좋겠더군요
하지만 KTX 예약이 순탄치만은 않았지요
네이버와 카카오에서 검색결과 아침에 정동진으로 가는 표는 많았는데 올 때 표가 없었어요
이렇게 끝나나 하는 찰나에 검색을 해보니 야놀자에서 KTX 예매가 가능하네요

 

들어갔는데 웬걸... 자리가 있어요~

 


야놀자는 KTX 승차권 단독 구매가 불가능하여 숙박이나 관광지 입장권을 구매해야 결제가 가능해요
검색을 해보니 제일 저렴한 하슬라 아트월드:이색 전시가 눈에 띄네요

 

ㅎㅎㅎ 이용을 하지 않으면 취소가 가능해요
강원도 놀거리 1천원 할인받은거 빼고 나머지 9,000원이 환불됐어요

 

승차권 예매할 때만 해도 비 소식이 없었는데 아침부터 비가 오네요
우산을 챙기고 집 근처 어린이대공원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상봉역으로 향했어요

 

상봉역 개찰구를 나가자마자 우측으로 KTX 고객대기실이 있네요
대기실 안에는 수유실과 화장실도 마련되어 있어요

 

3년 만에 타는 KTX네요

 

KTX 안에는 충전은 느리지만 무선충전기도 있어요

 

1시간 40분 정도를 달려 정동진역에 도착했어요
정동진은 정말 오랜만에 오네요

 

역에서 내리니, 사진 찍을 장소가 널렸어요

돌아올 때 알았는데 일몰시간인, 저녁 6시 이후에는 열차 출발 10분 전에만 출입문을 개방하네요

그전에는 고객대기실에서 대기해야합니다.

아침에 도착했을 때 열심히 사진 찍으세요

 

선로 위에서 사진 촬영을 하게 된다면 과태료가 발생됩니다.

 

저희는 바로 레일바이크를 타려고 했으나 비가 오면 우비가 필요하단 말에 계획을 변경하여 모래시계 공원으로 향했어요
네이버 길찾기를 해보니 해변 쪽으로 가라고 나오네요

 

해변에 입장하게 되면 마스크 확인과 발열체크, 전화를 통한 출입 확인을 하게 됩니다.

 

우중충한 날씨의 바다를 보며 10분 정도 걸으니 모래시계공원이 나왔어요

 

모래시계에 있는 모래가 떨어지는데 딱 1년이 걸린다고 하네요
매년 1월 1일 0시에 반 바퀴를 돌려 다시 새롭게 시작된다고 합니다.

 

 

[강릉시 강동면]정동진 시간 박물관 (가격) - 여행/모래시계공원/카페/해변/전망대/소망의종

정동진 최고의 명소 모래시계공원에 위치한 정동진 시간 박물관을 소개해드릴게요 기차 안에 박물관을 만들었고 길이는 180m입니다. 시간박물관 성인 7,000원 청소년 5,000원 어린이 4,000원 경로/장

borre.tistory.com

모래시계공원에 있는 정동진 시간 박물관입니다.
첫 번째 열차칸에는 카페와 기념품 판매점, 박물관 입구가 있어요

 

시간박물관
성인 7,000원
청소년 5,000원
어린이 4,000원
경로/장애인/국가유공자 3,500원

레일바이크
2인승 25,000원

4인승 35,000원

시간박물관 + 레일바이크 패키지
바이크 2인승 + 박물관 2인 30,000원(성수기 7월~8월 32,500원)
바이크 4인승 + 박물관 3인 42,000원(성수기 7월~8월 45,500원)
바이크 4인승 + 박물관 4인 46,000원(성수기 7월~8월 49,500원)

인터넷으로도 미리 구매를 할 수 있어요

 

전국 통합 레일바이크

동해와 함께하는 정동진 레일바이크! 동해안 최고의 해돋이 명소 정동진에서의 ‘정동진레일바이크’는 바쁘고 지친 일상에 행복한 힐링을 선사해 드립니다.

www.railtrip.co.kr


표를 구매하게 되면 카페에서 음료가 50%라는 이득도 있어요

저희는 바이크 4인승 + 박물관 3인 패키지를 구입해 박물관 관람부터 시작했어요

 

 

[강릉시 강동면]정동진 시간 박물관 (가격) - 여행/모래시계공원/카페/해변/전망대/소망의종

정동진 최고의 명소 모래시계공원에 위치한 정동진 시간 박물관을 소개해드릴게요 기차 안에 박물관을 만들었고 길이는 180m입니다. 시간박물관 성인 7,000원 청소년 5,000원 어린이 4,000원 경로/장

borre.tistory.com

관람을 마친 후 커피와 음료를 사서 식당으로 향했어요

인터넷 평점이 좋았던 고기랑조개랑입니다.

 

먹음직스럽죠?
고기도 맛나고, 가래비가 싱싱하고 쫄깃해요

 

 

[강릉시 강동면]정동진 고기랑조개랑 (메뉴/가격) - 정동진역/모래시계공원/맛집

정동진 모래시계공원에서 5분 거리에 있는 고기랑조개랑을 소개해드릴게요 정동진에서 회를 먹고 싶었으나 아직은 더운 날씨라 조회하다보니 평점이 4.68인 고기랑조개랑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borre.tistory.com

다 먹고 난 후 식당에서 나오는데 날씨가~~~

 

아주 화창해졌네요 ㅎㅎㅎ

 

정동진 해변으로 이동했어요

 

모터보트 가격입니다.
B코스(15분) 60,000원
C코스(30분) 100,000원
최대 5명 탑승이 가능하고 인원수 상관없이 가격은 똑같다고 합니다.

 

바다를 보고만 있을 수는 없죠
발도 담가보고...

 

아들과 한창 놀고 있는데 남편이 옥수수를 사왔네요
바다를 보며 먹으니 더 맛있었어요
강원도 옥수수 최고!!!

3개에 5천원입니다.

 

해변에서 놀다 보니 레일바이크 탈시간이 다 되었어요
가족단위가 많았지만 연인들도 많이 왔네요

 

 

[강릉시 강동면]정동진 레일바이크 (가격) - 여행/모래시계공원/시간박물관/포토존

모래시계공원에 위치한 정동진 레일바이크를 소개해드릴게요 정동진역에 도착해서 바로 타려고 계획했는데 비가 오면 우비 입고 타야 된다고 하여 우선은 Pass~ 두 번째 목적지인 모래시계공원

borre.tistory.com

레일바이크를 타고난 후 조각공원을 갈려고 했지만 시간이 애매해서 Pass
해변가를 무작정 걷다 보니...

 

썬크루즈 호텔이...
정동진에서는 가장 핫한 호텔이죠
이번에는 당일치기로 왔지만 다음에 올 때는 썬크루즈에서 숙박을 하기로 마음먹고 발길을 돌려봅니다.

슬슬 갈시간이 다가와서 정동진역으로 향했어요
정동진역에 도착하니 시간이 남네요

 

갈증도 나고 시간을 때우기 위해 정동진역 입구 맞은편에 있는 이디야로 갔어요
매장도 컸고 제일 좋았던 점은 자리만 잘 잡으면 바다뷰를 보며 음료를 마실수 있네요

 

 

[강릉시 강동면]이디야커피 정동진역점 - 여행/카페/디저트/정동진 해변

정동진역 입구 맞은편에 있는 이디야커피 정동진역점을 소개해드릴게요 KTX 시간도 다가오고 시간을 때우기 위해서 카페를 찾다가 이디야커피가 눈에 보였어요 일요일인데도 사람은 그렇게 많

borre.tistory.com

 

밤바다를 바라보니 운치가 있어요 

 

이제 정말 가야 될 시간입니다.
해돋이 광장, 조각공원을 못 간 게 아쉬워요
아쉬움을 뒤로하고 다음을 기약하며 서울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