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 강원도 · 인천

[강원도 삼척시]기인칼국수 - 내돈내산/삼척해변역/쏠비치 삼척 맛집

행복담기 2023. 10. 8. 17:48
728x90
반응형
기인칼국수

영업시간 : 10:00 - 20:00

주차, 단체석, 포장

 

쏠비치 삼척으로 여행계획을 잡고 근처 맛집을 많이 찾아봤지만 선택을 못했던 우리 식구...

가다가 땡기는 곳이 있으면 무조건 들어가는 것으로 결정했지요

가다 보니 검색에서 보았던 맛집들은 주차공간이 협소하거나 문을 열지 않았어요

그래서 차부터 대 놓고 움직여 보자 하고 주변을 둘러보니 공터가 보였네요

주차를 하고 보니 기인칼국수가 눈에 보이는게 아니겠어요

너무 오래 운전도 했고 배도 고프고 쏠비치에 체크인도 해야 했기에 가깝고 간단하게 먹기 좋은 기인칼국수로 들어가게 되었네요

 

매장은 생각보다 크고 깔끔했어요

메뉴와 가격도 눈에 확 들어왔지요

가격도 착한데 감자밥을 맘껏 먹을 수 있네요

 

겉절이 김치와 무생채가 나왔어요

칼국수의 맛은 김치가 좌우한다고 봐도 되는데 기인칼국수의 김치는 국내산 고춧가루와 배추로 매일 직접 담근다고 하네요

아삭하고 맛이 없을 수가 없어요

 

기인칼국수의 시그니쳐 메뉴인 홍새우 칼국수입니다.

3마리의 통통한 홍새우가 올려져 있고 각종 채소에 감자 등이 들어 있어 육수가 약간 심심한 것 같으면서도 담백하고 고소했어요

 

비빔칼국수입니다.

칼국수 면에 두툼한 계란말이가 올려져있는게 특징이네요

저는 칼국수면에 비빔장 조합으로는 처음 먹어보는거라 기대가 됐어요

칼국수면이라 잘 끊어지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잠깐 했지만 생각과 다르게 면에 탄력이 있고 쫄깃쫄깃 식감이 좋았습니다.

 

왕만두입니다.

김치만두 두개에 고기만두 두개 구성이네요

만두 맛은... 흔히 먹던 기성품의 그 맛이었어요

 

칼국수를 먹고있는데 사장님께서 감자밥도 먹어보라고 하셔서 한공기 떠왔네요

일반쌀에 보리쌀 감자까지 사장님의 정성이 느껴집니다.

감자밥은 무생채와 들기름을 섞어서 먹으면 됩니다.

 

우연하게 방문하게 된 기인칼국수...

개인적인 음식 맛은 평타 이상으로 든든한 한끼였습니다.

사장님 내외께서 친절하셔서 기분 좋게 먹었네요

부담 없이 간단하게 먹고 싶다면 기인칼국수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