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 강원도 · 인천

[강원도 삼척시]조홍칼 삼척점 - 내돈내산/쏠비치삼척/삼척해변역/삼척해수욕장 맛집

행복담기 2023. 10. 10. 23:03
728x90
반응형
조홍칼 삼척점

영업시간 11:00 - 23:00 (매주 수요일 휴무)

주차, 단체석, 무선 인터넷

 

쏠비치 삼척에 짐을 풀고 저녁을 먹기 위해 방문한 조홍칼 삼척점...

조홍칼이라는 상호는 조개구이, 홍게, 칼국수의 앞자를 따서 만들었어요

같은 건물 2층에도 조개 전문점이 있지만 사람들이 많이 찾은 조홍칼로 발길이 갔습니다.

 

매장으로 들어가자 수조에 있는 다양한 조개와 홍게가 보였고 널찍한 홀에 원형테이블이 많이 있었어요

바다뷰 테이블은 역시 인기가 많아 빈자리가 없었네요

 

메뉴판을 보니 앞뒤로 빼곡하지만 조개구이와 홍게, 왕쟁반 해물 칼국수가 메인 요리였고 세가지 다 먹을 수 있는 세트메뉴가 있었어요

그리고 오징어 순대, 해물 칼국수, 해물라면, 왕새우 튀김은 사이드 메뉴입니다.

 

기본 반찬은 간소하게 차려졌는데 번데기도 있네요

 

3단 모둠조개 구이입니다.

3단과 4단은 만원 차이인데 4단으로 시켜볼까 하다가 어른 둘에 초등학생 아들까지 세명이라 3단으로 주문했어요

조개 위에 모차렐라 치즈가 얹어 있어 더욱더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입니다.

대하는 인원수에 맞게 세마리가 딱 있네요 ㅎㅎㅎ

 

키조개, 가리비, 백합 등 다양한 조개와 대하가 조금씩 익기 시작합니다.

솔직히 조개는 어느 곳이든 맛은 비슷할 거예요

하지만 해산물이 얼마나 싱싱하냐 그리고 분위기가 얼마나 좋냐에 따라 생각하는 맛이 달라지겠죠

시간이 갈수록 키조개와 가리비에 있는 치즈가 녹으며 고소한 맛이 입혀지면서 풍미가 업 됐네요

 

빈껍데기가 차곡차곡 쌓였고 허겁지겁 먹느라 도중에 주문했던 해물라면은 사진을 찍지 못했어요

해물라면에는 꽃게와 새우, 홍합, 팽이버섯, 콩나물이 들어있어 혹시나 짜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생각과는 다르게 국물이 시원해서 조개구이와 같이 먹으니 궁합이 잘 맞았네요

 

주위를 둘러보니 푸짐하게 나오는 왕쟁반 해물 칼국수도 많이 먹고 있길래 인터넷 검색으로 확인해 보니 구이보다 더 많아 보이는 블로그의 수...

다음에 재방문하게 된다면 왕쟁반 해물 칼국수를 먹어보아야겠습니다.

 

분위기 좋은 곳에서 잘 먹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