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 강원도 · 인천

[경기도 수원시]유치회관(메뉴/가격) - 백종원의 3대천왕/해장국 맛집

행복담기 2021. 11. 2. 22:22
728x90
반응형

수원시청역 2번 출구에서 305m에 위치한 유치회관을 소개해드릴게요

 팔달구 인계동에 친구를 만나러 갔다가 해장국이 유명한 곳이 있다고 하여 방문하게 됐어요

2016년도에 백종원의 3대천왕에 출연으로도 유명하죠

 

평일 11시에 갔는데도 주차장에는 차가 가득이네요

 

45년 전통이라고 하는데 식당 내부는 세월의 흔적이 눈에 보이네요

대부분이 입식이었고 좌식 테이블도 몇 개 보였어요

 

메뉴는 해장국, 수육, 수육무침...

상당히 심플하네요

역시 해장국 전문점 답습니다.

 

반찬은 무생채, 깍두기, 김치입니다.

특이한 점은 선지가 해장국에 들어가 있는게 아니라 따로 나오네요

선지를 싫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배려?ㅎㅎ

 

사골을 얼마나 우려냈는지 육수에 윤기가 좌르르 흐릅니다.

해장국에는 특이하게 갈빗살 부위가 들어가 있네요

국물의 맛을 보니 따로 소금 간을 할 필요도 없이 사골육수가 고소합니다.

무생채와 같이 먹으니 찰떡궁합이었어요

 

유치회관은 선지, 육수, 고기가 부족하면 더 요청할 수 있어요

저희는 선지를 좋아하여 하나 더 요청했고 마지막에는 육수를 요청해서 다데기도 넣어 먹어보니 또 다른 맛이네요

 

수원 한양설렁탕과 저울질하다가 오게 되었는데 푸짐한 인심과 맛...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임을 참고해 주세요(내돈내산)

 

728x90
반응형